암기 잘하는 방법

암기 잘하는 방법


눈을 감고 암기 내용을 떠올려 보세요
눈을 감으면 직관력과 관계가 있는 알파파가 활동이 강해지게 됩니다. 집중을 한다는 것이죠. 시각정보가 차단되어 집중력이 올라간 상태에서 암기내용을 떠올리면 그만큼 기억도 잘된다고 합니다.


반드시 암기할 내용은 가장 처음과 가장 끝에 반복하는게 좋습니다.

순방향 억제와 역방향 억제에 따른 심리적 현상이라고 하는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잊혀지는 것을 반복해서 다시 떠올려주므로 시간이 지나도 기억에 남는것과 비슷한..


의외로 주의가 시끄럽고 산만한 곳은 암기하기 가장 좋은 장소입니다.

만원 버스, 만원 전철 등의 시끄럽고 주의가 산만한 곳에서는 오히려 자기를 생각 하기 때문에 집중력이 올라가기도 한답니다. 아주 조용한 곳에서 생각하면 딴생긱이 드는 것과 비슷 하다고 생각하시면 되지요.


식전, 식후의 암기는 효율이 적습니다.

밥을 먹으면서 같이 암기했던 것도 같이 먹어고, 밥먹은 뒤에는 암기한것도 소화시킨다는 말이 있지요.

식전, 식후의 암기는 가장 효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열흘에 하루종일 복습하는 것보다는 아홉시간 10분씩 복습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암기는 말그래도 반복 학습이 중요하답니다.

붕어가 3초라는 우스갯소리가 있는데요. 사람의 경우 아홉시간이 기억력이 리셋 된다고합니다.


하품과 기지개로 머리를 상쾌하게 해주세요.

하품과 기지개는 근육을 일시적으로 긴장시켜주기 때문에 두뇌 활동을 활성화 시킨다고 합니다.

하품을 해보시면 일순간 정신이 맑아지는게 느껴진답니다.


암기를 할때는 클래식 음악을 들어보세요.

곡의 변화가 적고, 평안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암기에 좋고, 의식 확산(딴 생각)을 방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http://k.daum.net/qna/view.html?qid=3kFvS&q=%BE%CF%B1%E2&nil_no=29368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1 5

잘생긴 팝콘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