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2일 MT, 제대로 즐기는 방법 10가지

원본 링크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195327&CMPT_CD=P0000



여행
1박2일 MT, 제대로 즐기는 방법 10가지
출발부터 도착까지 이렇게!
09.08.13 10:51 ㅣ최종 업데이트 09.08.13 10:53 전외숙 (jjang1600)
  
서울근교에 위치한 강화도 동막해수욕장
ⓒ 호박툰
동막해수욕장

이틀간 내린 폭우로 잠시 무더위는 꺾였지만, 30도를 오르내리는 폭염이 다시 이어지겠죠.

역시 8월은 휴가의 계절입니다.


2주 전 남해쪽으로 4박5일 휴가를 다녀왔는데도, 지난 주말에는 번개불에 콩구워먹듯 급조성된 1박2일 MT를 지인들과 함께 또 다녀왔습니다. 강화 동막해수욕장으로 말이지요.


* 꼭 한번 가봐야할 한려해상국립공원 바닷가 3곳


오늘은 1박2일 휴가나 MT때 꼭 챙겨야 할 준비물과 제대로 즐기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출발부터 도착까지! 1박2일 휴가, MT 제대로 즐기는 방법10가지 ★


① 숙소(펜션, 민박, 야영장)는 미리미리 예약!


요즘같은 성수기에는 출발 당일 급하게 숙소를 찾으면 빈방도 없을뿐더러, 가뜩이나 비싼 성수기 요금에 웃돈을 더 줘야할지도 모를 일이에요~


  
휴가를 떠나기 전 숙소는 반드시 미리 정해두어야 한다.
ⓒ 호박툰
휴가

숙소를 예약하기 전 숙소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숙지한 다음 신중하게 선택해야 해요. 숙소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휴가기간 동안 계속 불편함을 감수해야 할테니까요~


② 숙소 주변에 다른 볼거리가 있는지(다음날 들렀다 올만한 장소) 미리 확인!

 

★ 강화 동막해수욕장 주변엔 유명한 전등사와 마니산이 있습니다.


③ 다수의 인원이 움직일 때는 약속시간을 엄수!

 

놀러갈 때 만큼은 속칭 코리안타임을 적용하지 말자구요^^ 특히 무더위가 심할 때는 불쾌지수가 높아 MT분위기를 망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행이 많을 때는 한 사람의 지각때문에 일행 전체가 기다려야 한다
ⓒ 호박툰
휴가

④ 휴가 장소에 어울릴 만한 소품은 미리 챙겨가세요~ 현지에서 구입하면 엄청 비싸답니다(ㅠ0ㅠ)

 

피서지에서 놀이기구나 휴가용품을 구입하게 되면 비싼 가격에 놀랄 때가 한 두번이 아니죠? 바닷가의 경우 튜브, 비치볼, 흥을 돋울 만한 도구(폭죽, 갯벌에서 조개를 캐려면 호미 등)을 미리 챙겨간다면 경제적인 휴가를 즐길 수 있을 겁니다^^ 특히 아이들이 있을 경우 비눗방울 같은 소품도 도움이 될 거예요~


  
비록 작은 소품이지만 비눗방울은 어른들에게도 즐거움이 된다
ⓒ 호박툰
여행소품

⑤ 여벌의 옷은 반드시 챙기세요!

 

일정에 맞게 갈아입을 수 있는 옷(속옷, 양말, 수건 등)을 넉넉하게 준비하세요. 특히 피서지가 해수욕장이나 계곡처럼 물놀이를 하는 곳이라면 여러 벌의 옷을 챙겨야 한답니다.


  
휴가지에서 빨래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여벌의 옷은 필수
ⓒ 호박툰
휴가

*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중.는.닷! 보면 즐거워지는 사진들 더보기


  
즐거운 휴가나 MT는 일행과의 동질감을 높여준다
ⓒ 호박툰
휴가

 

⑥ 휴가지의 상황에 맞게 즐길 수 있는 마음가짐도 중요!

 

장소에 맞게 망가질 수 있는 신명도 필수랍니다^^ 비록 동막해수욕장 갯벌이 마구 뒹굴기엔 다소 부담스럽지만(?) 갯벌에서 한번쯤 뒹굴어 주는 것도 좋은 추억으로 남을 거에요~ 언제 또 갯벌에서 뒹굴뒹굴 해보겠어요(후후)


  
휴가, MT는 일상을 벗어난다는 것이 중요하기에 마음껏 즐기자
ⓒ 호박툰
휴가

                                                             

 ▲ 저거 클릭하신분은 낚이신 겁니다(ㅠ0ㅠ)

 

⑦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쓰레기 담을 봉투도 준비하자!

 

내가 놀러갔을 때 쓰레기가 잔뜩 버려져 있다면 기분이 어떠세요? 적어도 내가 버린 쓰레기로 남에게 피해는 주지 말아야겠죠^^?


  
갯벌에서 더러워진 옷들이 동막해수욕장 한켠에 널브러져 있다.
ⓒ 호박툰
휴가

⑧ 음식은 인원과 일정에 맞추어 준비한다.


휴가, MT 갔을 때는 즉석에서 요리를 해 먹는 것도 즐거움 중 하나일 겁니다. 만약 아무런 준비없이 갔다면 눈먼 '게'라도 잡아서 매운탕을 끓일 수 있어야 해요^^


  
동막해수욕장의 갯벌에서 흔하게 잡을 수 있는 게
ⓒ 호박툰
휴가

★ 음식준비하는 방법 ★


(1) 일정과 인원에 맞추어 식사량을 준비해야 합니다. 이번 MT의 경우, 호박은 당일 점심/저녁/야식과 다음날 아침/점심/간식을 챙겼어요.

(2) 인원이 8명이라면 10인분의 음식재료를 준비해야합니다. 밖에서 먹는 음식이 더 맛있는 법이잖아요.

(3) 1박2일의 경우 당일 저녁식사는 바비큐로 준비하세요. 왠만한 휴가지 숙박시설엔 바비큐 시설이 되어있기 때문에 숯과 바비큐망만 준비해간다면 즐거운 저녁식사가 될 겁니다.

(4) 야채류는 미리 손질해서 챙겨가세요. 놀러가서 요리만 하다 올 순 없잖아요.

(5) 찌개, 비빔, 무침에 넣을 양념 역시 한번에 섞어서 준비해 가세요. 라면 스프처럼 한번에 넣으면 식사준비가 훨씬 수월하답니다.


★ 참고로 이번 MT에서 저희가 준비해 간 식사메뉴입니다 ★


ㅇ 당일 점심 - 간단히 먹을 수 있는 비빔국수. 국수만 삶으면 되도록 비빌 속 재료는 미리 준비해 간다. 재료는 국수, 초고추장, 비빌 속 재료(집에 있는 온갖 밑반찬에 김치 송송썰어 준비한다.


ㅇ 당일 저녁 - 바비큐와 해물된장찌개. 재료는 오겹살, 목살, 대하, 소시지, 상추, 깻잎, 고추, 오이, 파, 파절임 양념, 마늘장아찌, 절임쌈무, 숯불에 구울 감자 등을 준비한다. 된장찌개 재료는 미리 섞어서 간 된장양념장, 바지락, 호박, 미더덕, 두부, 양파 등을 준비한다.


ㅇ 간식 및 야식 - 꽁꽁 얼린 족발과 고기전용 쌈장. 맛살샐러드 (재료는 맛살, 오이, 파프리카, 당근, 마요네즈), 마른오징어와 쥐포(야외에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삶은 계란과 라면( 이것 역시 놀러가면 꼭 먹어야 할 메뉴), 과일, 음료수, 맥주, 과자 등.


  
꽁꽁 얼린 족발은 술안주, 야식으로 적당한 음식
ⓒ 호박툰
휴가

(6) 마지막 식사메뉴로는 남은 재료를 몽땅 섞은 비빔밥이 좋고

(7) 차를 타고 가는 중간에 출출한 배를 달래기 위해 삶은 계란도 준비하세요.


  
1박2일이라면 첫날 저녁메뉴로 숯불바베큐가 적당하다
ⓒ 호박툰
휴가

 

⑨ 대화는 서로 나누는 것


혼자서 떠들거나 자기얘기만 주구장창하는 사람은 휴가를 제대로 즐길줄 모르는 사람입니다. 상대방 얘기를 차분히 들어주고 낮은 목소리로 즐거운 분위기를 깨지 않는 자세가 필요해요~


  
일상에서 벗어나 나누는 대화는 구성원들에게 좋은 교감의 기회이다
ⓒ 호박툰
휴가

⑩ 컨셉놀이나 다같이 즐기는 게임은 빠지지말고 동참하자!


"나는 그거못해!" "하기싫어!" 하지마시고, 휴가나 MT를 가서 따로 놀기보다는 함께 어울릴줄 아는 사람이 진정한 '챔피온'입니다^^


  
함께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휴가나 MT의 묘미
ⓒ 호박툰
휴가

소위 죽이 잘 맞는 사람들과의 수다는 늘 즐겁습니다. 그렇게 헐레벌떡 급하게 떠난 MT에서 우린 또하나의 추억을 만들었답니다.


  
바다가 길을 내어놓고...
ⓒ 호박툰
휴가

바다가 길을 내어놓고 갯벌을 선물한 자리에 우린 우리들의 추억을 바다에게 선물하고 왔습니다.


  
휴가는 일상을 벗어났다는 것만으로도 즐거움
ⓒ 호박툰
휴가

그리고 다시 바다가 된 갯벌처럼 우린 일상으로 돌아왔고, 사진은 또다른 추억을 낳습니다.


* 바다가 갯벌을 선물하다. 갯벌사진 더보기


  
돌아오는 길, 김포공항에서 바라본 하늘
ⓒ 호박툰
하늘

요즘 하늘 보셨어요? 정녕 이게 여름하늘이 맞나요? 다음날 돌아오는 길에 만난 하늘은 가을하늘을 꼭 닮아있네요. 입추가 지났다지만 여전히 날씨는 후덥지근하기만 한데 하늘은 벌써 가을 문턱에 와 있네요.


* 예쁜 가을하늘 닮은 여름하늘 더보기


우리 이웃님들도 행복의 문턱에 냉큼 다가 가 계시길 바랍니다^^

ⓒ 호박툰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www.hobaktoon.com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1 5

잘생긴 팝콘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