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포머 (1개월 차)

     
1 진위형 5점
'목표' 위주로 계획이 세워지지 않으면, 업무시간의 대부분은 고민하거나 주저하는 데 보내게 된다.
1. O 2. X
다음 물음에 알맞은 답을 선택하세요
2 진위형 5점
회사나 팀 전체가 움직여야 할 올해의 핵심 지향, 성과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가장 핵심이 되는 요소가 '전략과제'이다. 때문에 전략과제는 상위 의사결정자로부터 나오는게 보통이다.
1. O 2. X
다음 물음에 알맞은 답을 고르세요
3 선다형 7점
하이퍼포머들이 고객인 팀장에게 피드백하는 방식은 '지시하면 수행하는 수동적 피드백'이 아닌 '먼저 고객의 니즈를 포착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능동적 피드백'이다. 이를 위한 세 가지 전제조건에 포함되지 않는 것을 고르시오.
1. 납득성
2. 효과성
3. 효율성
4. 창의성
다음 물음에 알맞은 답을 고르세요
4 선다형 7점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이란 마치 투수와 포수처럼 잘 던지고 잘 받는 연습이 필요한 '기술'이다. 커뮤니케이션의 3가지 스킬에 포함되지 않는 것을 고르시오.
1. 화술
2. 전달
3. 경청
4. 반응
다음 문제에 알맞은 답을 쓰시오
5 단답형 7점
교재의 처음부분에서 이수호 대리의 형편없는 프리젠테이션에 대해 김팀장은 '실전과 무관한 화려한 외형은 의미가 없다'고 질타한다. 또, '그저 해냈다'는 것이 아니라 '( ① )'에, 그리고 '일을 처리해내는 것'이 아니라 '( ② )'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하였다. 각각의 괄호안에 알맞은 말을 쓰시오.
과목 명 : 비즈니스 우화에서 배우는 직장인의 열정과 자기변화, 자기경영
제출자 :
교재명 : 하이퍼포머 (1개월 차)
제출마감일 : 2009년 6월 30일
   
다음 문제에 알맞은 답을 쓰시오
6 단답형 7점
'성과를 향상시키되 그 성과를 어떻게 측정할 것인가'에 대한 답이 되어줄 숫자들로써, 철저히 데이터 중심으로 설정되기 때문에 투입(Input) 중심이 아니라 결과(Output) 중심의 지표를 무엇이라고 하는지 쓰시오.
다음 문제에 알맞은 답을 쓰시오
7 단답형 7점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예상되는 문제를 발굴하고 그에 대한 장애요인을 찾아서 현재시점으로부터 해결방안을 모색, 그것을 전략과제로 삼아 구체적인 실행전략을 수립하는 방법을 무엇이라고 하는지 쓰시오.
다음 문제에 알맞은 답을 서술하시오
8 기술형 10점
스스로에게 어떤 기대치를 적용할 것인가, 그것이 곧 당신의 실행을 결정한다. 그러기 위해 전제되어야 할 3가지를 쓰시오.
다음 문제에 알맞은 답을 서술하시오
9 기술형 10점
거창한 미션과 비전만 있고, 그것을 실행할 세부 툴(Tool)이 없다면 미션과 비전은 그저 선언에 불과하다. 그 세가지 툴에 대해 설명하시오.
다음 문제에 알맞은 답을 서술하시오
10 기술형 10점
전략과제를 세분화하여 '전략목표', '도전(본연)목표', '공헌목표'를 각각 설명하시오.
다음 문항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답해 주시기 바랍니다
11 논술형 25점
미션 선언서를 작성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 5가지를 쓰시오.그리고 그 사항들을 고려해 귀하의 미션 선언서를 작성하시오.
'역량기준'이란 무엇인지 쓰고, 교재의 133p(개정판은 139p)에 있는 <나에게 필요한 보유능력 진단>을 통해 귀하에게 미흡한 부분을 어떤 수준까지 어떤 방법으로 계발할 것인지, 구체적인 자기계발목표 및 방법을 설정하여 보시오.
팀원이 갖춰야 할 조직행동 역량 중 매우 중요한 한가지는 '즐거움을 전염시키는 것'이라고 한다. 김팀장이 말한 조직문화와 관련된 핵심적인 조직행동 수칙 네 가지를 쓰고, 교재의 231p(개정판은 239p)에 있는 <조직행동 역량 진단표>에 성실히 답한 뒤 평가결과에 따라 앞으로의 변화 계획을 작성해 보시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1 5

잘생긴 팝콘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