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광고 이미지 가이드라인
- 2024. 9. 5. 14:55
가로 모드 이미지(1.91:1)
- 권장 크기 1200x628
- 최소 크기: 600x314
정사각형(1:1)
- 권장 크기: 1200x1200
- 최소 크기: 300x300
세로 모드(9:16)
- 권장 크기: 900x1600
- 최소 크기: 600x10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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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 광고: 광고 소재 권장 사항 가이드
![](https://blog.kakaocdn.net/dn/bOkzQ8/btsJrJt7jQ0/otaZR22mesWSqBo8hKkWk0/img.png)
Google 디스플레이 광고는 Gmail, YouTube 등의 Google 서비스 전체, 300만 개가 넘는 웹사이트, 65만 개가 넘는 앱에 게재됩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초점을 맞춰 디스플레이 광고의 애셋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uIVYf/btsJr2tjC6L/RLSctkDjjhExvUYIhuXPj1/img.jpg)
디스플레이 광고는 사용자가 인터넷을 둘러볼 때, YouTube 동영상을 시청할 때, Gmail을 확인할 때, 휴대기기 및 앱을 사용할 때 내 비즈니스를 홍보하는 데 유용합니다.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애셋 기반 광고의 한 형태이며, 애셋이란 광고 제목, 설명, 이미지, 로고 등 광고의 구성 요소를 말합니다. 애셋 기반 광고를 만들려면 광고 제목, 설명, 이미지, 로고를 제공합니다. Google AI는 웹 전반에 걸쳐 이러한 애셋을 수많은 조합으로 정렬하여 지속적으로 실적을 최적화합니다.
애셋은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결합되기 때문에 설정하는 동안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가이드를 통해 다양한 구성에서 애셋이 함께 작동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다음 가이드라인에 따라 사용자에게 도달하고 비즈니스 실적을 개선하는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만드세요. 이미지 품질이 향상되면 사용 가능한 모든 인벤토리에 광고를 게재하도록 하여 도달범위 및 실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라인은 권장사항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반드시 따를 필요는 없지만, 모든 광고 및 애셋은 Google의 Google Ads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미지 가이드라인
이미지는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아래 안내는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이상적인 이미지를 이해하고, 실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일반적인 실수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나만의 이미지를 업로드하거나 Google 라이브러리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가이드라인을 검토하여 이미지가 Google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지 확인하세요.
가로 모드 이미지(1.91:1)
- 권장 크기 1200x628
- 최소 크기: 600x314
정사각형(1:1)
- 권장 크기: 1200x1200
- 최소 크기: 300x300
세로 모드(9:16)
- 권장 크기: 900x1600
- 최소 크기: 600x1067
가로 모드 |
정사각형 |
세로 모드 |
|
비율 |
1.91:1 |
1:1 |
9:16 |
최소 이미지 수 |
이미지 1개 |
이미지 1개 |
이미지 0개 |
최대 이미지 수 |
이미지 15개 |
이미지 15개 |
이미지 15개 |
권장 크기 |
1200x628 |
1200x1200 |
900x1600 |
최소 크기 |
600x314 |
300x300 |
600x1067 |
최대 파일 업로드(KB) |
5120KB |
5120KB |
5120KB |
가로세로 비율당 이미지 수 |
가로세로 비율당 이미지 5~10개 |
가로세로 비율당 이미지 5~10개 |
가로세로 비율당 이미지 5~10개 |
업로드한 이미지는 레이아웃에 따라 다양한 크기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의 크기는 특정 광고 크기에 맞게 조정됩니다.
고품질 이미지 사용하기
이미지는 사용자가 비즈니스, 제품, 브랜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며, 실적이 우수한 광고에 매우 중요합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다음과 같은 이미지는 사용하지 마세요.
- 흐림
- 색상이 반전됨
- 지나치게 필터링됨
- 윤곽선이 표시되고 테두리가 있음
- 흐릿함
- 위아래가 바뀜
- 시각적으로 왜곡됨
권장: 이미지의 자연스러운 선을 활용하세요. | 금지: 시각적으로 왜곡된 이미지를 사용하지 마세요. |
권장: 초점이 맞는 이미지를 사용하세요. | 금지: 흐릿한 이미지를 사용하지 마세요. |
권장: 잘 보이고 컬러인 이미지를 사용하세요. | 금지: 보기 어렵거나 색이 바랜 이미지를 사용하지 마세요. |
권장: 중복되지 않고 단일 구성된 대상을 포함하는 이미지를 사용하세요. | 금지: 좌우가 반전된 이미지를 포함하는 이미지를 사용하지 마세요. |
권장: 이미지의 가장자리는 직각으로, 테두리는 투명하게 유지하여 이미지가 자연스럽게 표시되도록 하세요. | 금지: 가장자리를 둥글게 처리하거나 테두리를 사용하지 마세요. |
권장: 사진 본래의 자연스러운 구성을 활용하세요. | 금지: 반전된 색상이나 과도한 필터를 사용하지 마세요. |
로고 오버레이하지 않기
이미지 위에 로고를 오버레이하면 특정 광고 레이아웃에서는 반복 표시될 수 있으므로 삼가세요. 로고가 사진에 통합된 이미지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권장: 기존 이미지를 보존하여 이미지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세요. | 금지: 이미지에 로고나 다른 그래픽을 오버레이하지 마세요. |
텍스트 오버레이 방지하기
이미지 위에 텍스트를 삽입하지 마세요. 예를 들어 애셋이 결합될 때 오버레이된 텍스트가 광고 제목과 너무 유사하면 메시지가 반복될 수 있음에 유의하세요. 오버레이된 텍스트는 작은 광고 크기에서 읽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텍스트가 기본 삽입되거나 통합된 이미지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텍스트 기호를 찍은 사진은 텍스트가 기본 삽입된 경우입니다.
권장: 기존 이미지를 보존하여 이미지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세요. | 금지: 이미지에 로고나 다른 그래픽을 오버레이하지 마세요. |
버튼 오버레이하지 않기
'재생', '다운로드' 또는 '닫기' 등 존재하지 않는 기능을 나타내는 버튼은 Google의 Google Ads 정책을 위반합니다.
권장: 존재하지 않는 기능으로 사용자를 호도하는 버튼 그래픽이 없는 이미지를 사용하세요. | 금지: 클릭 가능한 요소가 아닌 버튼을 이미지에 추가하지 마세요. |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이미지의 중심에 두기
빈 공간이 이미지의 80% 이하여야 합니다. 제품 또는 서비스가 이미지의 중심이어야 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kq8UM/btsJq8gOh9O/McEoaGa3Q9dM8P6vcSCpak/img.png)
콜라주 이미지 사용하지 않기
단일 이미지를 사용하세요. 콜라주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gss4R/btsJsLq0NNX/o7E8kfAlWs8GOaU1bAtdHK/img.png)
디지털 합성 배경 사용하지 않기
온통 흰색인 배경을 비롯하여 디지털 합성 배경 위에 제품을 표시하지 마세요. 대신 자연스런 그림자 및 조명을 갖춘 물리적 배경이 담긴 고품질 사진을 사용하세요.
![](https://blog.kakaocdn.net/dn/dCPjqq/btsJsWZ8nRG/jAY9mqBQyv9KmBYLmMQEPk/img.png)
로고
가로세로 비율이 지원되지 않거나 추가적인 '장식'이 있거나 배경이 화려한 로고는 사용하지 마세요. 대신 적절히 자르고 조정한 고화질 로고를 사용하세요.
![](https://blog.kakaocdn.net/dn/xLutq/btsJq2HM7Lm/2alTCu0Tp1XapxXcHpskHk/img.png)
텍스트 및 광고그룹 추가
명확하고 눈에 띄는 광고 제목 및 텍스트 사용하기
가격, 프로모션 및 특별 혜택을 광고에 기재
관련 방문 페이지 제공
광고그룹별로 광고를 3~4개 생성합니다.
자동 생성 동영상
동영상에 사용되는 애셋에는 다음과 같은 특별한 고려사항이 적용됩니다.
- 이미지 테두리에 로고를 사용하지 마세요.
- 유사한 이미지를 여러 개 사용하지 마세요.
- 이미지 테두리에 텍스트를 사용하지 마세요.
관련 링크
출처 :
디스플레이 광고: 광고 소재 권장 사항 가이드 - Google Ads 고객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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