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보안 설정으로 프로그램 광고창 차단하기



프로그램을 사용하다보면 광고창 때문에 짜증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광고를 보는 조건으로 무료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중 이런 것들이 많은데요.

광고를 보는것 까지는 좋은데 시스템 리소스를 잡아 먹어서 전반적인 속도저하가 나타난다거나 프로그램 사용에 지장을 줄만큼 상식을(?) 넘어서서 나오는 광고는 차단하고 싶은게 사용자들의 바램이겠죠.

오늘 소개하는 팁 역시 새로운 팁이라기 보다 이미 잘 알려진 팁중 하나입니다.

의외로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서 정리하는 차원에서 포스팅합니다.

우선, 윈도XP 프로 혹은 비스타중에서 홈기반 운영체제가 아닌 상위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홈에선 해당파일 읽기 권한을 제한하는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함)

이런 차단 말구 ^^

이유는 운영체제에 탑재된 로컬 보안 설정을 통해서 해당 광고 프로그램을 차단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프로그램중에서 광고와 관련된 실행파일이 따로 존재하는 경우 이 팁을 적용할수 있으며 효과적인 적용사례 3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참고로, 이 팁은 해당 프로그램을 제한하는것으로 꼭 광고뿐 아니라 쓸데없이 기생하는 프로그램을 제한할수 있습니다.

1. Avira AntiVir Personal(안티버) 광고창 제거
개인용 무료백신이면서 뛰어난 성능과 리소스를 적게 먹어서 가벼운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나 매번 엔진업데이트시 마다 유료구매를 권유하는 대형 광고창이 나타나서 상당히 귀찮은점이 있습니다.

차단할 파일 위치및 이름(기본경로) - C:\Program Files\Avira\AntiVir PersonalEdition Classic\avnotify.exe

2. 이스트소프트웨어 알시리즈 배너 수집 프로그램 제한하기
국민소프트웨어(?) 알시리즈 설치시 ALBannerCollector.exe 혹은 ALBNCollector.exe이 파일이 설치됩니다.
이놈이 광고를 위한 배너 수집을 담당하는 프로그램인데 저사양 컴에서 윈도 초기진입시 시스템 리소스를 잡아먹어서 버벅되거나 느리게 하는 장본인입니다.

차단할 파일 위치 및 이름(기본경로) - C:\Program Files\ESTsoft\Common\ALBNCollector.exe
                                                 - C:\Program Files\ESTsoft\Common\ALBannerCollector.exe


3. 카트라이더 종료후 나오는 광고창 제거
요즘도 많이 하는지 모르겠지만 카트라이더 게임 종료후 나오는 광고창을 제거할수 있습니다

차단할 파일 위치 및 이름(기본경로) - C:\Nexon\KartRider\AdBalloonExt.exe

그럼, 본격적으로 로컬 보안 설정을 통해서 해당 프로그램을 제한하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로컬 보안 설정 활용법


1. 시작 -> 실행 - > "secpol.msc" 입력 후 엔터
2. 왼쪽트리에서 "소프트웨어 제한 정책" 클릭
만일, "정의된 소프트웨어 정책이 없음" 이란 메시지가 나오면 "소프트웨어 제한 정책"에서 우클릭후 "새 정책 만들기" 클릭(자동으로 "보안 수준"과 "추가 규칙"이 생성됨)

3. "추가 규칙"에서 우클릭후 "새 경로 규칙 만들기' 클릭
4. "찾아보기"를 통해서 제한하고자 하는 프로그램 선택후 '보안 수준"은  "허용 안 함" 확인클릭

'IT > 자료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Snoopy GHOST R1 백업 유틸 무설치  (0) 2008.12.26
바탕화면 폴더 위치 변경  (1) 2008.12.26
xp에서 내문서 즐겨찾기폴더 변경  (0) 2008.12.26
차량인수시 확인사항  (0) 2008.12.26
네이트온 광고 숨기기  (1) 2008.12.24
한전업무 각종 서식 자료  (0) 2008.11.26
움직이는 종이인형  (0) 2008.09.10
텍스트 닷  (0) 2008.09.08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1 5

잘생긴 팝콘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