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보님의 블로그조언

원격하면서 나온 공통된 질문들입니다. 참고하실분들은 참고하세요

글 쓰기에 앞서...
블로그는 어렵습니다. 적어도 처음에는 어렵습니다. 돈을 벌고 싶다면 거기에 맞는 투자와 연구를 하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를 포함한 유튜버, 전자책, 강사, 책에 나와있는내용은 100%라는게 없으니 본인에게 맞는것만 얻어가시면 좋겠습니다.

구글 유입은 어떻게 해요?
-이건 저도 잘 모릅니다. 제가 노력해서 써도 구글 상단에 박히는건 몇개 없더라구요. 구글 seo 겁나 많습니다. 인터넷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래요.

저품질이 왔는데 어떻게 할까요?
-고객센터에 문의 넣으시고 안풀렸을 경우
1. 저품질이 온 블로그에 그냥 글을 쓰고 외부유입을 노린다.
2. 새로 블로그를 만든다.
3. 1,2를 둘다 한다.
선택하시면 됩니다.

키워드는 뭘 쓸까요? ,  이슈키워드는 안 좋은가요? , 롱테일키워드는 뭘 써야 하나요? , 이런 키워드 쓰면 저품갈까요?
- 모든 답에 100%는 없습니다. 대출관련을 써도 저품안걸리는 블로그도 많고, 일상생활을 써도 저품걸렸다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알려져 있기로는 너무 많은 키워드 중복, 유사문서(노래가사등), 외부링크(광고로 보여지는), 돈과 관련된 키워드 등등이 저품질 오기 쉽다고 합니다.

-저는 전문블로그가 아닌 잡블로그라면 롱테일 키워드를 선호합니다. 태어나고 자라고 죽을때까지 사람들이 필수적으로 하는 모든것들이 롱테일키워드라고 생각하고, 그중 지금 시기와 상황에 맞는 키워드를 고르시면 이슈키워드 못지 않은 수익을 내실수 있습니다.

-장기키워드 예시 : 각종 서류(정부24 등), 출생신고, 매년 돌아오는 계절, 입학, 졸업, 결혼, 장례, 명절등등
각종 프랜차이즈 관련 내용도 중~장기키워드인듯합니다. 신용카드도 없는 사람이 없으니 장기키워드가 될수 있고 너무 많아서 여기까지만..
-중기키워드 예시 : 2024올림픽은 3년짜리 키워드, 2028올림픽은 7년짜리 키워드네요. 올림픽 연금은 장기키워드가 될수 있을것이며 상단에 잘 올라가있다면 4년마다 조회수에 도움이 될겁니다.
비슷하게 내년 대선은 1년짜리지만 그 다음 대선은 6년간 조회수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기키워드 예시 : 오늘 있던 급상승 검색어 등이 되겠는데요 저는 딱히 추천을 드리지는 않습니다.(서두에 말씀드렸듯 제 취향입니다. 쓰셔도 상관없어요) 만약 쓰신다면 단기키워드를 장기키워드화 시켜서 쓰는 방법을 추천드려요. 저는 장기키워드화 시킬수 있는 단기키워드는 씁니다. ex 유재석 기부가 화제되었을때 유재석 기부+아너소사이어티 등

광고배치좀 봐주세요~
-광고는 저는 많이 넣는 편입니다. 다만 글에 맞게, 문맥에 맞게, 넣으셔야 합니다.
물론 그게 어렵다고 하시는데 저도 어렵습니다. ㅋㅋㅋ 이걸 알려드리기 어려운이유가 저마다 글쓰는 스타일이 달라서 그렇습니다. 같은 키워드로 글을 써도 결과물이 다르고 사람들이 누를만한 포인트가 다르니 결국은 내가 이렇게도 배치해보고 저렇게도 배치해보고 하셔야 그나마 좀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될거 같습니다.

블로그 몇개 운영하는게 좋아요?
-이것도 정답은 없습니다. 저는 한블로그에 3개까지만 포스팅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3개이상쓸수 있을때 블로그를 더 만들었어요.

이정도면 평균 얼마를 버나요?
-1000명에 4~6달러를 버는게 평균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물론 이방에 더 버시는분들이 수두룩 빽빽해서 눈높이가 올라갈수 있습니다. ㅎ  ctr평균은 3.5~4%로 알고 있어요 (틀리면.... 어쩌지...)

외부유입은 하는게 좋나요?
-본인의 체력과 에너지와 시간이 되시면 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잦은 게릴라는 아이디 제명당할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글 수정할까요?
-완전 비추! 수정하지말고 비공개하신뒤 새로 글을 쓰세요.

새로 시작하시는 분들께 드리는 조언
-정보가 워낙 많다보니 유튜브나 검색으로 시작하는 분들이 점점 더 많아지시는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애드센스나 티스토리관련 책 꼭 한번 정독하시고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사진은 어디서?
-저는 픽사베이, 프리픽, 플리커등에서 저작권무료 사진을 씁니다.

원격을 해드리면서 아예 기초가 없으신 분들은 설계해드리기가 편한데 어느정도 자리가 잡히신 분들은 그 블로그내에서 효과적인 것을 드리려하다보니 기본적인, 상투적인 것만 말씀을 드릴수 밖에 없어요. 그리고 질문에 따라 가져가시는 내용들이 엄청 달라질거라고 생각하지만 원격을 하시는 분들이 초보분들 위주로 원격을 해드리다보니 크게 벗어나는 질문들이 없더라구요. 예를 들면 광고가 있는데요.  

광고
-저는 모든 사이트에 외국어 광고는 차단하고 있어요. 민감한 카테고리별 차단도 가능하니 광고 차단하실분들은 참고 하시면 될듯합니다.

네이버와 동시운영
-네이버와 동시운영 복사 붙여넣기만 하면 되는데 안하시는분들도 많으셔서 ㅎ 저는 하는게 좋다라고 생각하고 있고 네이버블로그도 여러개 하고 있어요. 운영하는데 들이는 시간은 아주 짧지만 효과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광고차단이나 네이버와 동시운영에 관한 문의주신분들은 몇분 안되었어요. 아예 몰라서 못물어보신분들이 대부분이시겠지요. 저도 기억나면 말씀드리지만 대부분 말씀을 못드렸네요. 이것말고도 많은데 다음에 기회되면 다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1 5

잘생긴 팝콘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