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 |원작 등장인물 떡밥 줄거리 평점 옥에티 관련기사 진행결과

오징어게임 커뮤니 활동해보시면 1번이상 들어본사람 있을꺼에요. 지금 가장 핫한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인데요.  조금은 하지만 기존에 쉽게 볼수 없는 주제와 스토리로 재미를 더하고 있어요. 

2021년 9월 17일 등장한 오징어게임 에 대하여 알아볼께요.!  ㅎㅎ

 

오징어게임 커뮤니 활동해보시면 1번이상 들어본사람 있을꺼에요. 지금 가장 핫한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인데요.  조금은 하지만 기존에 쉽게 볼수 없는 주제와 스토리로 재미를 더하고 있어요. 

2021년 9월 17일 등장한 오징어게임 에 대하여 알아볼께요.!  ㅎㅎ

 

 

오징어게임 원작 등장인물 몇부작?

최근 나온 드라마 중 넷플릭스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드라마가 있다.
조금은 잔인할 수 있지만 기존에 쉽게 볼수 없는 주제와 스토리로 재미를 더하고 있다.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오징어게임 원작

오징어게임 원작

20121년 9월 17일 방송된 오징어게임에 대해 모두 알아보도록 하자. 오징어 준비하세요! 

 

1. 오징어게임 원작

 

<줄거리>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 나온 오징어게임은 456명의 사람들이 456억의 상금이 걸린 미스터리한 데스 게임에 초대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데스게임 장르물이다. 

 

제목은 골목게임 '오징어'에서 따왔다.

"이 게임을..우리는 오징어 게임이라 불렀다."

🔜오징어라는 게임이 있다.

이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링크에 담아 놓았으니 참고

 

시작은 배우 이정재 극중 성기훈의 삶을 그리는 이야기로 시작된다. 누가봐도 못난 성기훈은 자식이 있지만 어머니의 용돈을 받아쓰고 딸에게 치킨 한마리 사주지 못해, 어머니에 치킨값의 용돈을 받게된다. 반면 딸의 생일에 좋은 선물을 사주고 싶었던 성기훈은 저질러서는 안될 실수를 하는데..

 

오징어게임 원작

어머니의 통장에 있는 돈을 꺼내, 경마장에 가서 도박을 한다. 끝내 도박에 성공한 성기훈은 기고만장한 몸짓으로 집을 나서게 된다. 변수가 있었으니 채무에 실리던 성기훈을 쫓아오는 도박꾼들 돈도 잃고 신체포기각서를 쓴다. 끝내 빈손으로 돌아가며 딸에게 아무것도 해주지 못한 그 남자

 

벼랑 끝에 있는 절박한 사람들의 삶을 그려낸다. 

 

🚅 지하철을 타려다 우연히 마주친 낯선 누군가(공유)

 

지하철을 타려다가 문이 닺혀 실패한 성기훈(이정재)는 의자에 앉아 있다 낯선 누군가를 만났다. 그리고 제안한다.

 

"저랑 게임한판 하실래요?"

딱지치기를 해서 이기면 10만원씩 드립니다. 

돈이 없던 그는 공유가 보여준 돈가방을 보자마자 게임을 승낙하면서.. 그의 인생이 달라지기 시작한다.

 

456억 = 456명의 목숨

공유와의 만남을 시작으로 456억을건 게임에 참가하게된 성기훈.. 목숨을 건 데스매치 게임이 시작된다.

오징어게임 원작

 

<오징어게임 원작은?>

'신이 말하는 대로 표절논란'

일본 만화를 실사로 만든 영화 '신이 말하는 대로'와 유사성을 지적하는 평가가 많다. 두 작품 모두 어렸을 적 추억의 놀이들을 기반으로 목숨을 건 데스게임을 연다. 특히 첫번째 게임은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로 시작하게 되며, 술래가 사람이 아닌 인형이라는 점, 사망자가 발생하자 피가 튀겨진 여성이 놀라며 동요하던 참가자들도 무참히 사살당한다는 점 등을 볼때 매우 유사하게 구성되어 있다.

 

 🔜해외기사에서는 공중 사방치기 게임과 유사하다는 지적을 제시하기도 했다.

감독은 이에 따른 논란을 정리했는데 2008년부터 구상해온 극으로 2009년 대본을 쓸 때부터 적어놓았다고 한다. 자신이 먼저 아이디어를 냈고 구상해왔다고 주장했다. 다만 이것은 공개된 바가 없는 만큼 납득에는 어려운 점이 존재한다.

 

오징어게임 원작

최근에 만화나 소설을 모티브로 하는 영화나 드라마가 많지만, 원작은 최초 공개이다. 

황동혁 감독은 10년 묵힌 대본이라고 하고 있다.


 

2. 오징어게임 등장인물

오징어게임 등장인물 주연은 성기훈(이정재) 그리고 조상우(박해수)를 주연으로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병헌과 공유가 같이 나와 화제가 됐는데, 이병헌의 정체는 영화를 통해 참고해보도록 하자.

요즘 넷플릭스는 현재 이름이 많이 알려진 연예인들보다 기존에 알려지지 않은 조연들도 많이 나오는 것으로 보인다 최근 DP에서도 새로운 배우들을 발굴해서 화제가됐다.

 

오일남(오영수) 배우도 가난한 할아버지의 모습을 잘 묘사했으며 강새벽(정호연) 배우 또한 인상적이였다. 북한에서 탈북한 여성의 캐릭터로 동생들을 챙기며, 어려운 생계에 벼랑끝에 몰려, 도둑질을 하는 캐릭터이다. 

 

이 외 자세한 🔜캐릭터 정보 및 등장인물은 문서를 참고해보도록 하자

 

 

3. 오징어게임 몇부작  등장게임 및 진행결과

오징어게임 몇부작? 총 9부작으로 공개됐다. 

회차별 간단한 줄거리와 등장게임에 대한 부분은 하단 표를 참고해보도록 하자.

오징어게임

회차 제목 러닝 타임 비고
1 무궁화 꽃이 피던 날
"Red Light, Green Light"
59분 27초  
빚더미에 짓눌린 중년 남자 기훈. 그가 일확천금을 노리고 의문의 게임에 뛰어든다. 그러나 게임이 시작되자마자 눈앞에 펼쳐진 것은, 보고도 믿기 힘든 경악과 공포의 현장.
-우리동네에선 그 놀이를 '오징어'라고 불렀다.
2 지옥
"Hell"
63분  
게임을 계속할 것인가, 여기서 중단할 것인가. 참가자들 사이에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투표가 진행된다. 하지만 바깥세상에서 이들이 처한 현실은 게임만큼이나 가혹했으니.
3 우산을 쓴 남자
"The Man with the Umbrella"
54분  
달콤하면서도 잔혹한 두 번째 게임이 시작된다. 남들보다 유리한 위치에서 임하는 몇몇 참가자들. 미지의 세계로 무사히 잠입한 준호는 매 순간이 긴장의 연속이다.
4 쫄려도 편먹기
"Stick to the Team"
55분  
편을 나누어 끼리끼리 뭉치는 참가자들. 하지만 숙소의 불이 꺼지면 누구도 안전할 수 없다. 세 번재 게임은 단체전, 게임에 유리한 멤버들로 팀을 구성하는 게 급선무다.
5 평등한 세상
" A Fair World"
52분  
또다시 찾아온 밤, 기훈과 팀원들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번갈아 불침번을 선다. 같은 시각, 큰 위기에 봉착한 붉은 옷의 사람들. 위기의 원인은 함께 일하는 공모자들이다.
6 깐부[7]
"Gganbu"
62분  
2인 1조로 진행되는 네 번째 게임. 기훈이 도덕적 딜레마에 휩싸인 사이, 상우는 스스로를 지키려는 본능에 굴복한다. 새벽은 누구에게도 하지 못한 이야기를 털어놓는다.
7 VIPS
"VIPS"
58분  
붉은 옷을 입은 자들의 리더가 VIP들을 특별관람석으로 안내한다. 곧 시작된 다섯 번째 게임. 살얼음판을 걷는 듯한 긴장감 속에서, 참가자들은 조심스레 발걸음을 내딛는다.
8 프론트맨
"Front Man"
32분  
다섯 번째 게임에서 이기고 숙소로 돌아온 소수의 참가자들. 그런데 기쁨보다 역겨움이 앞서는 건 왜일까. 게임의 추악한 비밀을 폭로하리라 작정한 준호는 탈출을 감행한다.
9 운수 좋은 날
"One Lucky Day"
55분  
마지막 게임의 시간이 왔다. 이번 게임에 다른 점이 있다면 어떻게 끝낼지를 한 명이 정한다는 것. 1년 후, 마침내 그림자 밖으로 걸어 나오는 게임의 창조자. 그는 누구인가.

오징어게임에 등장하는 등장게임

등장하는 게임 아래와 같습니다.

  • 1.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 2. 달고나게임
  • 3. 줄다리기 게임
  • 4. 구슬 게임
  • 5. 다리 건너기 게임 
  • 6. 오징어게임

이 외 자세한 🔜등장게임 및 진행결과는 해당문서를 참고해보도록 하자

 


4. 오징어게임 떡밥 줄거리

오징어게임 원작

오징어게임에 대한 해석은 많은 사람들이 저마다 다른 소리를 내고 있다. 그 이유는 어떻게 보면 우리의 현실이나 상황을 표면화 시키지만 그 표현방식이나 이해 그리고 포인트마다 해석이 상당히 달라지기 때문이다. 우리가 놓쳤던 떡밥과 줄거리에 대해 참고해보자.

 

🔜떡밥 및 줄거리 전문가 해석 자료는 해당 문서를 통해 제공됨 

 

 

5. 오징어게임 혹평 평론 평점 모음

 

호불호가 매우갈리는 이 드라마, 사람마다 평점의 편차가 크다 과연 그 이유가 무엇일까?

 

🔜사람들의 평가 작품성 혹평 평론 관련 문서를 통해 제공됨 

 

 

6. 오징어게임 옥에티 재밌는 장면 모음

우리가 무심코 지나쳤던 장면에, 옥에티가 등장한다?

🔜우리는 눈치채지 못한 옥에티는 뭐가 있을까? 해당 문서를 통해 제공됨

 

 


최근 이슈가 되는 드라마 오징어게임에 대한 내용을 적었다. 오징어게임 원작은 필자도 보면서 많은 궁금함을 가지고 있었다. 웹툰을 통해 영화, 드라마화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차기 기대작으로 웹툰 하일권의 안나수마나라가 드라마로 출시된다고 하는 만큼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넷플릭스에서 새롭게 등장할 꿀잼을 예상하는 안나수마나라의 줄거리와 자세한 내용은 해당 문서를 참고해보도록 하자.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1 5

잘생긴 팝콘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